티스토리 뷰

대한민국 남성이 누구나 받는 민방위 사이버교육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만 20세가 넘는 사람이라면 의무교육을 통해 나라의 부름에 응해야하는데요. 지역마다 차이가 있지만 수강 신청을 하여 일정에 맞게 받아 주셔야 합니다.한동안 전염의 위기로 집합교육이 취소되었지만 다시 일정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민방위 교육

민방위 훈련 통지서는 각 지역마다 다른데요, 대부분 한 달 전쯤 우편이나 스마트폰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만약 주소지 이전 시 해당 동사무소에 문의하면 변경된 주소지로 다시 보내준다고 합니다.

교육일정 조회

사이버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와 국민재난안전 홈페이지에서 민방위 교육일정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교육을 하는 날짜가 정해져 있어서 원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역을 선택하고 교육대상이 1~2년차 대원인지, 3~4년차 대원, 5년차 이상인지 확인을 하고 교육일시에 맞는 참여를 하면 됩니다. 사이버교육은 3년차 이상의 대원들만 할 수 있어서 1,2년차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3년차 이상부터 자신의 지역을 선택하여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3,4년차는 2시간, 5년차 이상을 1시간 교육을 받는것으로 1년동안 유효합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접속을 하고 수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주민등록을 하고 있는 거주지를 선택하고 이름과 생년월일, 본인인증을 거치고 나면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1년동안 한번 교육을 받으면 완료되지만 불참시 과태료가 10만원 부과됩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재훈련 대상자가 되니 교육일정을 보고 신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참여를 할 수 없을 경우 민방위 교육훈련 유예 신청을 하여 변경을 할 수 있으니 동사무소에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